Travel/'13 Honeymoon

'13 Honeymoon : 지중해 크루즈 - 9th day. 그리스 아테네 1

SCIENCE AND LOVE 2013. 6. 19. 21:15

 

HONEYMOON

지중해 크루즈 - 이탈리아, 터키, 그리스

'13. 5. 26 ~ '13. 6. 7.

 

 

 

 

9th day. 아테네, 그리스

Athens, Greece

 


 

9번째 날은 그리스의 아테네! 아네테가 항구 도시는 아니지만 

지하철을 타고 가면 나름(?) 가깝다.

 

피레우스 항구에서 내린 후.. 우리는 기항지 투어도 안 하고 

그렇다고 셔틀버스 해주는 것도 아니어서 지하철 역까지 무작정 걸어갔다 ㅋㅋ

버스가 있었지만.. 버스 정류장도 한두개가 아니고 쉬고 있는 버스도 많아서 그냥 무작정 걸었다..

한 30분은 걸었나..? 결국 피레우스 Piraeus 지하철 역이 나왔다 ㅋㅋ

 

 

우리는 아크로폴리스 주변을 둘러볼건데.. 딱히 어디가야 볼 수 있다! 이런건 아니기 때문에..

대충 근처에서 내려서 걸어다니기로 했다. 

 

 

지하철을 타고.. 한 번 갈아탄 후 신타그마 광장 Sintagma 역에 내렸다(M2, M3)  

아테네의 지하철 역.. 한국이랑 비슷?   

 

 

신타그마 Sindagma 광장에서 내리면 바로 그리스 국회 의사당이 보인다.

사람들이 앞에 바글바글 몰려 있었는데..덥고 귀찮아서 그냥 갔다 ㅋㅋ  

 

      맑은 하늘 뭉게구름!  

    조금 걷다보니 자피온 Zappion이 나온다. 앞에 작은 공원이 있는데 한가하고 좋았다  

 

    자피온 공원 앞을 빠져나오면 제우스 신전이 보인다

휑한 모습.. 들어가서 구경이나 할까 했지만 유료였다.

 

 

우리가 아테네 공부를 하나도 안 하고 갔었는데..

알고보니 아크로폴리스를 포함하여 여러가지 유적지들 입장료 패키지(?) 같은게 있었다.

아크로폴리스 갔을 때.. 그 표가 아크로폴리스 안에서만 쓰는 건 줄 알고 썼는데

알고보니 곳곳의 유적지에서 한 장씩 뜯어쓰는 거였다.. 돈 아깝다 ㅠㅜ ㅋㅋ

그거 다 쓰지도 못하고.. 그냥 아크로폴리스 표만 살걸 ㅋㅋ 공부를 좀 할걸 ㅠㅠ
바로 이 표.. 하나씩 끊어서 들어가는 거 ㅋㅋㅋ



제우스 신전 The Temple of Olympian Zeus  

   

  제우스 신전 바로 앞에 있는 문..

하드리안의 문 Arch of Hadrian  

   

여기서 건너편에 아크로폴리스가 보인다.

여태까지 잘 다녀놓고 너무 뜨거워서 모자를 샀다..

이미 탈 건 다 탔는데..    

 

 

아크로폴리스, Acropolis  

http://terms.naver.com/entry.nhn?cid=3077&docId=1582345&mobile&categoryId=3077    

   

 

들어가서 올라가다보면 먼저 보이는 것이 원형대극장

술의 신 디오니소스에게 바쳤던 디오니소스 Dionysos 극장   

술의 신 디노니소스, 바카스라고도 한다. 박카스~!   

 

    올라가는 길이 힘들다.. 조금 높이 놀라가니 보이는 아테네 전경  

   

여기도 극장. 지금도 음악회가 열리는지 신식(?) 장비들이 보인다. 

헤로데스 아티쿠스 Herodes Atticus 극장    

 

 

 

   

대극장이 보이고 더 올라가려면 아까 얘기한 패키지(?) 티켓 중 하나를 더 내고 들어가야한다.

파르테논 신전으로 올라가는 길!  

   

다음 포스팅으로..